Programer Story/IT World story

Devpia EVA 팀의 산물인 "소프트에어 아키텍트가 알아야할 97가지"가 출간

무등산보리밥 2011. 5. 29. 00:43

안녕하세요. 많은 분이 기다리고 기다리셨던 “아키텍트가 알아야할 97가지” 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Devpia EVA팀이 2년 정도 다듬고 내 놓은 산물인데.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들을 아래 넣어 두었습니다.

이번 “97 아키텍트”는 혼자 어떠한 성과물을 만드는 것보다,  EVA 라는 팀의 이름으로 만든 성과물이라는데 깊은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누군가 한 말이 생각나네요 ” 빨리가면 대의가 아니다.  대의이기 때문에 느리고, 오래걸린다…”   굳이 대의까지는 아니지만, 느리지만, 더 정교하고, 다양한 시선을 합하느라 더 오래 시간이 걸렸습니다. 베타리더 분들의 도움과 많은 분의 지원과 격려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많이 홍보해주시고, 널리 퍼뜨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EVA팀이 97 아키텍트와 연관된 글들을 파생시켜 이곳 저곳 기고를 했습니다.

마소에 기고했던 글중 인터뷰형식으로 재 편집해서 공개했던 ,  ”12인에게 물어본 아키텍트의 길” 이라는 글을 매우 많은 분이 사랑해 주셨습니다.

실제 제가 받은 이 글의 피드백만 해도 100개가 넘을정도니깐요. :)

또한 이전에 제가 블로그에 공개한 몇가지 글 들이 있습니다. 초벌 버젼에 가까워서 문장 곳곳에 다듬어야 할 것이 많지만, 불편하신대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데브피아와 EVA식구들과 함께, 무료로  성대한 세미나를 열 생각입니다!!  POSA1 출간 세미나만큼 많은 것을 기획하고 고려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입각해 아키텍트가 알아야할 고려사항들을 재 편집/재 해석/ 심층 분석하여 여러분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 글인 컬럼글이 아닙니다. 다만 Devpia EVA팀의 노력의 산물로 봐주시고, 공유하고 싶어서 올렸을 뿐입니다. :)

감사합니다. :)